MTN NEWS
 

최신뉴스

마크로젠, 스톤아이에 유전자 검사 서비스 개시

O2O 서비스 업체 다짐 통해 30% 할인 제공
소재현 기자



마크로젠(대표 양갑석)이 스톤아이(대표 전혁진)와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톤아이는 운동시설 O2O 서비스 '다짐(多Gym)' 개발사다.

마크로젠과 스톤아이는 지난달 19일 다짐 제휴시설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론칭을 알리고 전국 1천여 개 다짐 제휴시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신청을 받았다.

2주 만에 30개 업체가 도입을 완료하고, 100여 개 업체가 관련 문의를 접수하는 등 운동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원하는 제휴시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뷰티와 건강 관련 DT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의뢰) 유전자 검사 서비스다.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건강, 피부, 탈모와 관련된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 관리를 돕는다.

다짐 제휴시설 이용고객은 시중 검사 비용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용하려면 다짐 제휴시설을 통해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고, 운동시설로 발송된 키트에 타액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이후 발송되는 결과 보고서를 수령해 운동시설과 함께 확인한 후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및 운동관리를 진행하면 된다.

스톤아이 전혁진 대표는 "제휴시설 및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접수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가 제휴시설 경쟁력 제고와 부가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는 "한층 더 쉽게 마크로젠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며 "마크로젠은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협력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