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곽도영 강원도의원,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

강원도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제정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 곽도영 강원도의원

곽동영 (기획행정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원주) 강원도의원이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하는 2018년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곽 의원은 환경보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여겨 집행부의 각종 사업 추진 시 생태보존과 환경보호에 대한 대안제시 및 감시를 해왔으며 플라스틱 및 일회용 비닐 사용 감소를 위해 강원도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추진 하는 등 미세먼지, 유해화학물질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곽 의원은 "지역 현안의 환경문제를 자치단체는 물론 중앙정부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풀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며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먼저 다가가 소통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국민생활환경과 국가녹색발전 등 환경문제에 대한 정책을 제정하는 단체로 지난 2009년부터 친환경 최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명 의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 여부를 평가해 광역의회부문에서는 최종 4명의 의ㄴ을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