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인도 최대 통신사 회장 딸 결혼식 참석

힐러리, 비욘세는 물론 퀄컴,HP,노키아,JP모건,골드만삭스 CEO 대거 참석
한국인으로는 이재용 부회장이 유일하게 참석
강은혜 기자

이재용 부회장

인도 최대 통신회사 회장 딸의 결혼식 축하연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참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코노믹타임스 등 인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오는 12일 인도 서부 라자스탄 주 우다이푸르에서 열리는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의 딸 이샤 암바니의 결혼식에 전 세계 정·재계 거물들이 다수 참석한다고 11일 보도했다.

앞서 9일에 열린 축하연에는 퀄컴·HP·에릭슨·노키아 등 글로벌 IT업체들과 JP모건과 골드만삭스 등 금융사 등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미국 정치계 거물로는 암바니 가문과 20년 가까이 친분을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진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팝스타로 꼽히는 비욘세도 축하연에서 공연을 펼쳤다. 신랑ㆍ신부 양가는 이번 결혼식 하객 수송을 위해 100여차례 전세기를 띄운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인으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유일하게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암바니 가문은 '릴라이언스 얼라이언스'를 가진 인도 최대 재벌 가문이다. 지난해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 아시아 50대 부호 가문'에서 삼성 가문을 제치고 아시아 최고 부호 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샤 암바니는 2015년 포브스가 선정한 '주목할만 한 아시아 여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인도 최대 통신사로 도약 중인 그룹 계열사 릴라이언스 지오의 핵심 장비 공급사다. 이 부회장이 참석한 것을 두고 인도 최대 통신회사인 릴라이언스 지오와 협력관계를 다지고, 인도 시장에 힘을 싣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이 부회장은 축하연에만 참석한 뒤 오늘(11일) 출국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