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무역의 날 기념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정민경 법인장, 신시장 개척 및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수상
김혜수 기자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무역의 날 열리는 유공자 포상은 수출확대에 기여한 기업의 업적을 기리는 행사로, 코스맥스인도네시아의 정민경 법인장은 신시장을 개척하고 한국 화장품 산업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특수 유공자로 선정됐다.

세계 인구 규모 4위(2억6,679만여 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는 경제 성장과 구매력 상승에 힘입어 화장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산업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6년 10억8000만달러(약 1조2106억원)로, 매년 6~10%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2012년 법인을 설립하고 자카르타에서 연간 1억 1000만 개의 생산능력(CAPA)를 보유한 공장을 가동 중이다. 덥고 습한 기후와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까지 고려하여 통해 발색 지속력을 크게 향상시킨 립크림을 개발해 지난해에만 650만개를 판매하는 등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은 물론 다수의 로컬 업체들까지 고객사로 확보했다. 아울러 지난 2016년에는 세계 3대 할랄(HALAL) 인증기관인 ‘MUI(MajelisUlama Indonesia)’로부터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할랄 화장품 인증을 획득하고 100조원 규모의 할랄 화장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처음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시기에는 업계 관계자들조차 ODM이라는 개념을 몰랐을 정도로 척박한 상황이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코리안 뷰티(Korean-beauty)를 알리려 노력한 점을 인정받고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큰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