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산 돼지갈비 맛집 3대천왕 온천장 송강정 동래스파토피아와 함께 겨울 온천여행 메카로 인정받다

김지향

부산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이미 인정받은 관광의 도시이다. 해운대, 동백섬, 센텀시티, 벡스코, 광안리, 남포동, 감천문화마을, 태종대 등등을 넘어서 곳곳에 위치한 영화 촬영지도 많아 부산은 일년 내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관광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매서운 겨울이 찾아오면서 온천으로 유명한 동래의 온천장이 부산 겨울여행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동래온천, 일명 ‘온천장’은 금정산맥을 두고 금정구, 구서동, 부곡동, 온천동, 부산대, 사직동 등의 주변들을 아우르며 관광 및 맛집이 가득한 식도락 관광지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온천도시로 유명한 온천장은 연중 관광객이 끊임없는 지역이다.

부산 겨울여행시에 더욱 매력 있는 동래의 온천장은 허심청과 함께 노천족욕탕으로 유명한 동래스파토피아가 대표적인 관광코스라고 할 수 있다. 지역주민들 및 어르신들의 인기를 넘어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이 곳은 겨울철 굳어있는 몸을 이완하고, 피부건강 및 여행에 쌓인 피로도 풀기 좋아 가족여행지로 특히 인기 있는 곳이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에는 역시나 유명한 맛집들도 즐비한 법. 덕분에 위에 나열한 온천 코스 뒷 골목에는 수 많은 밥집, 술집, 횟집, 고깃집 등이 가득하다. 특히 연말이니만큼 가족여행 및 단체모임, 회식장소 등을 많이 물색할 법 한데 가족외식 및 연말 외식장소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송강정을 소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갈비 맛집인 송강정은 돼지갈비 양면에 직접 손으로 포를 떠 특제 양념에 재워낸 질 좋은 돼지갈비를 자랑한다. 또한 최고품질의 숯불 위에 황동석쇠를 올려서 고기를 굽는데, 기름기는 빠지고 촉촉한 육즙은 그대로 보존되며 훈연까지 더해져 다른 곳과 차별화된 진짜 돼지갈비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사시사철 직접 면을 뽑아 대접하는 밀면은 돼지갈비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며 모든 고기상에 서비스로 내어지는 얼큰한 순두부도 옛날 소공동스타일을 재현해내 담백하며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고기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철 뜨끈하게 몸보신 하기 좋은 갈비탕도 이 곳의 인기 메뉴이다. 주인장의 인심만큼 큼지막한 뼈가 가득 들어가 있는 갈비탕은 그 푸짐함이 돋보이는데, 오랜 시간 푹 고아 부드러운 갈비와 함께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 겨울철 보양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메뉴에 정성을 쏟아 최상의 맛을 자랑하며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송강정. 겨울 온천 여행으로 피로를 날렸다면, 든든하고 맛 좋은 송강정의 돼지갈비와 갈비탕으로 제대로 된 몸보신을 계획해보자. 마지막을 달려가는 연말 최고의 가족여행 및 가족외식, 회식공간이 될 것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