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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옴니채널 마케팅 강화

동원참치 최초 디지털 광고 집행
박동준 기자


동원F&B가 동원참치 관련 옴니채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마케팅 체계를 의미한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및 참치캔 레시피 마케팅과 함께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경품행사, 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소개해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고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동원참치 쿡캔은 지난 7월 출시된 세계 최초의 레시피 참치캔이다. 캔 뚜껑에 앙증맞은 참치캔 레시피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한국식 레시피부터 서양식 레시피까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가 각각의 캔뚜껑에 그려져 있다. 특히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소개문구들이 레시피와 함께 담겨 있다.

또한 동원F&B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해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이 동원참치를 구매하고 직접 다양한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원F&B는 ‘미니언즈’와 콜라보를 통해 귀여운 미니언즈의 표정이 다양하게 새겨진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했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 미니언즈 마니아들의 수집욕까지 자극하는 상품으로 지난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8(Licensing Expo 2018)'에 초청받아 전시되기도 했다.

이어 지난 11월에는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콜라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선보였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온 가족을 위한 ‘뽀로로파크’ 국내 6개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 핫플레이스에서 다양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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