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해외투자 가이드 글로벌랩, 월가에서 화답

글로벌랩에서 발굴 '라이징스타' 방송 후 현지 증권사 러브 콜 잇따라
임웅암 기자

머니투데이글로벌랩화면캡쳐=MTN


머니투데이방송(MTN)의 해외주식투자 가이드 '글로벌랩'(소장 김희욱)이 자체 발굴한 종목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라이징스타' 코너가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랩의 기업분석 기법과 종목발굴 노하우만으로 투자가 유망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데, 글로벌랩에서 선정한 상장사를 월가의 투자은행(IB)들이 뒤따라 매수 추천한 것.

실제 지난 11월 30일 머니투데이 글로벌랩에서는 제2의 애플, 테슬라, 존슨앤존슨으로 떠오를 ‘라이징스타’ 기업의 하나로 ‘바이오스크립(BioScrip Inc., BIOS)’을 소개했다.

머니투데이 글로벌랩을 통해 생방송을 탄 바이오스크립은 최근 여러 악재로 몸살을 앓았던 국내 바이오주를 대신해 해외에서 투자기회를 모색하는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그런데 방송 일주일이 지난 12월 7일(현지시간) 미국의 투자은행(IB) 레이크 스트리트가 목표가를 상향했고, 뒤이어 12일에는 대형 증권사 캔어코드 제뉴어티도 바이오스크립을 매수 추천종목에 편입했다.

바이오스크립의 주가는 12일 뉴욕증시에서 3.9% 상승한 4.00달러로 마감했다. 최근 나스닥지수가 극심한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인 속에서도 꾸준한 기관 매수세를 바탕으로 상승추세를 유지한 것.

바이오스크립(종목코드: BIOS)은 나스닥에 상장한 홈 헬스케어 회사이며, 급성기 이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주사, 삽관, 주입 및 가정용 의료장비를 제공하는 홈 인퓨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임웅암 기자 (mlab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