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애국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2015년부터 현충시설과 국가유공자 등 자택 개보수
황윤주 기자

사진= 지난 12일 경북 안동시 법상동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후손 김화석 씨 자택에서 열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에서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이동주 상무(사진 왼쪽부터), 김화석 씨, 광복회 경상북도지부 이동일 지부장,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김희곤 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하우시스가 경북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5명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애국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LG하우시스는 경북 안동시 법상동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후손 김화석 씨의 자택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독립유공자 후손은 총 5명이다. 안동 지역에서 3·1운동을 주도하여 옥고를 치른 고(故) 김계한 선생의 손자 김화석 씨를 비롯해 고(故) 권휘연 선생의 증손자 권영호 씨, 고(故) 김유곤 선생의 손자 김정광 씨, 고(故) 박성경 선생의 아들 박재강 씨, 고(故) 윤대규 선생의 아들 윤석씨 등이다.

LG하우시스는 국가보훈처, 광복회,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선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창호·바닥재·벽지 등 인테리어자재를 지원해 최근 개보수 공사를 모두 완료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총 7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 참전용사 19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