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부, 22개 철도운영기관에 선로전환기 점검 지시

'강릉선 KTX 탈선' 유사 사고 예방책
최보윤 기자




국토교통부가 22개 철도 운영기관에 전국 선로전환기 일제 점검을 지시했다.

국토부는 13일 고속·일반·도시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철도공사와 서울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대전교통공사 등 22개 기관에 대해 선로전환기 등을 점검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발생한 강릉선 KTX 탈선사고와 유사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국토부는 이번 일제 점검은 22개 철도운영기관의 동일시설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관들은 국토부 지시에 따라 선로전환기와 신호제어설비의 적정 시공 및 유지관리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하게 된다.

철도운영기관은 한국철도공사와 서울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공항철도, 서울시메트로 9호선, 서울시메트로 9호선 운영, 경기철도, 신분당선, 의정부 경전철, 용인경량전철, 부산 김해경전철, 우이신설경전철, 에스알, 전라선철도, 가야철도, 서부 광역철도, 이레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22곳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