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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첫 선...매머드급 상권 노린다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 협업해 탄생...업그레이드형 매장
유지승 기자

스타필드 시티 위례 조감도/사진=신세계

'스타필드 시티’가 위례 신도시에 첫 선을 보인다.

오는 14일 프리 오픈해 4일간 운영한 후 18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 시티’는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기존 이마트 타운에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해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이는 업그레이드형 매장이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지하 6층 지상 10층 높이에 연면적 약 16만㎡, 매장면적 4만 4,0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다.

트레이더스와 PK마켓을 중심으로 6개관 900석 규모의 CGV와 영풍문고 등 생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았다.

여기에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을 포함해 120여 개의 매장을 더했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라는 위례 신도시 첫 대형 유통 상업 시설이 문을 열면서, 위례 신도시의 생활 문화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권 규모도 주목된다.

서울 송파구와 하남시, 성남시 등 세 곳의 행정구역에 걸쳐 개발된 위례 신도시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핵심 상권인 반경 3km 이내에 약 34만 명이 거주한다.

여기에 잠실과 풍납 등 차로 20분 이내에 도달 가능한 송파구 등 반경 7km로 상권을 넓히면 약 140만 명의 초대형 상권이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이 대형 상권의 쇼핑과 문화,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 (Life Style Center, LSC)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별마다 키즈 / 사진=신세계

◆상상력 자극하는 '키즈존'=스타필드 위례는 통상 유통시설에서 로열층인 1층에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을 구성했다.

위례 신도시 인구가 10세 이하의 영유아 비중이 14%에 달할 정도로 어린이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서울시 평균 7.1%보다 두 배 가까이 높다는 점을 겨냥했다.

이런 지역 특성에 맞게 매장을 최적화했다. 전체 면적 44,000㎡ 중 약 3,300㎡을 키즈존으로 꾸몄다.

영화관을 제외한 순수 쇼핑몰의 9% 가량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다. 스타필드 하남의 7%, 스타필드 고양의 4%보다 높다.

이곳에 키즈 패션 브랜드는 물론, 토이킹덤과 베이비서클, 스타필드 키즈 등 키즈 전문점과 청담동 프리미엄 키즈 카페 ‘키다모’ 등을 모았다.

여기에 신세계그룹의 차별화된 문화 아이콘인 ‘별마당 도서관’을 응용해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재창조한 ‘별마당 키즈’를 더했다.

‘별마당 키즈’는 “머리가 좋아지는 도서관은 따로 있다”라는 콘셉트로 아동청소년 심리 전문가인김동철 박사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졌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구조인 다양한 크기의 원을 반복, 아이들의 심리적 안정과 기억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별한 공간 '스타가든·펫가든'=각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도시 위례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든 점에 눈에 띈다.

10층 옥상에는 속초 정원학교 운영자인 가든 디자이너인 오경아 대표와 함께 ‘스타 가든’을 만들었다.

자작나무 숲과 갈대길 등을 통해 자연이 주는 힐링 에너지를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계절에 따라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스타 가든’을 잠시 쉬어가는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들이 항상 찾는 위례의 ‘시그니처 플레이스’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스타 가든 안에 함께 조성되는 ‘펫파크’ 역시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반려견과 애견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반려견 행동교육전문가 설채현 수의사가 함께 참여해반려견의 눈높이에 맞춰 세밀하게 시설물을 배치했다.

천연 잔디 광장에서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했고, 반려견 마킹용 통나무, 애견 전용 음수대, 배변봉투를준비했다.

◆유명 맛집 한자리에=기존 스타필드에서 검증된 인기 맛집은 물론 위례 상권에 맞는 새로운 맛집까지 30여 개의 맛집을 엄선해 선보인다.

지하 1층 PK키친에는 최근 젊은 계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노포(老鋪)부터실력파 셰프의 맛집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을 배치했다.

3대를 이어온 전주음식명인 1호인 김년임 명인이 운영하는 비빔밥의 명가 ‘가족회관’과 만화 식객에등장하는 ‘한옥집 김치찜’, ‘김영모 과자점’ 등을 한곳에 모았다.

또, 신라호텔 출신 조승희 셰프가 요리하는 깔끔한 맛의 중식집 ‘맛이차이나’도 국내 쇼핑몰 최초로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입점했다.

4층 ‘잇토피아’에는 줄 서서 먹는 규카츠 전문점 ‘교토 가츠규’를 비롯해, 태국보다 더 맛있는태국 식당 ‘콘타이’, 싱가폴 샐러드 전문점 ‘샐러드스탑’ 등이 들어섰다.

3층에는 위례 거주 주민이 위례 주민을 위해 운영하는 ‘상생 서비스 스토어’도 첫 선을 보인다. 구두 수선, 사진관, 도장, 선물 포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위례를 위한 ‘위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만들었다”며“신도시 상권 특성에 맞춘 키즈존, 휴식 공간, 다양한 맛집, 상생 스토어 등을 통해 위례 쇼핑, 문화, 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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