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남제약 "상장폐지 결정 유감…상장유지·거래재개 혼신 노력"

회사홈페이지에 '경남제약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글' 게재
정희영 기자



경남제약은 한국거래소로부터 최종적으로 상장유지와 거래재개 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17일 회사 홈페이지에 올린 '주주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의 상장폐지 결정은 안타까운 일이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상장폐지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코스닥시장위원회의 최종 심사에 앞서, 회사의 경영 개선 노력과 성과들에 대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필요한 준비를 해, 최종적으로 상장유지와 거래 재개 결정이 내려 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남제약은 지난 2월 28일부터 회계처리 위반으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됐다.

회사 측은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차입금을 상환해 전년말 기준 약 111억원의 차입금을 현재 약 55억원 수준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업분야에서는 대표상품인 레모나의 중국시장 진출과 유통채널별 다양한 신제품 출시, 내부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전년 대비 5% 내외의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남제약은 경영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던 부분도 언급했다.

회사 측은 "소액주주연대와 함께 신기술사업조합이 운영하는 투자조합을 전략적 투자자로 유치해 최대주주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주주인 마일스톤KN펀드과 함께 '소유와 경영의 분리'라는 대원칙 아래, 지속적인 회사의 성장을 위한 재무의 건전성확보를 위한 추가 유상증자를 유치 하고 전문경영인 체제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