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체이너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세 번째 밋업 '체인어스' 성료

오성록 기자

체이너스 남궁단 부사장 사진제공 = 체이너스

'체이너스(Chainers)'는 지난 12월 14일 서울 강남구 잼투고에서 열린 세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 밋업 '체인어스(Chain U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밋업은 BCI, BLOCKCHAIN i 등 블록체인 전문 투자기관이 함께 참여했으며 다이오스(DAIOS), 마하(MACH), 엑스바(EXVA), 그래비티(Grabity) 등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다이오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블록체인으로 존재하는 데이터를 참여자가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이것을 활용한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이며 마하는 게임 아이템 등 디지털 자산과 중고 물품 같은 현물 자산 등을 암호화폐 및 현금 등으로 거래가 가능한 P2P 거래소를 만든다.

또한 엑스바는 블록체인을 통한 결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로 결제 중간단계를 생략해 판매자는 적은 유지비용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사용자는 합리적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그래비티는 블록체인의 근본적인 속도와 용량 문제를 극복하고 사용성을 높여 스마트폰과 일반 PC에서도 참여 가능한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체이너스 남궁단 부사장은 "이번 밋업은 유망한 한국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밋업을 통해 소통하는 장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오성록 기자 (osrwkd@gmail.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