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산천어축제 이색체험 "천체관측 해보세요"

화천조경철천문대 홍보관 주·야간 운영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군)조경철천문대

화천군은 국내 최고 시민천문대인 화천조경철천문대가 2019화천산천어축제 기간 축제장에서 홍보관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조경철천문대는 2019년1월5일~27일 오전9시~오후5시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우주의 신비를 관광객들에게 선사한다.

부스는 조경철천문대에서 촬영된 천체 사진들과 촬영장비 등을 전시한다.

특히 천체망원경을 활용한 태양 흑점 관측도 할 수 있다.

오후 7시~밤 9시는 산천어시네마 광장에서 천체관측 및 강의도 진행한다.

천문대는 야간 관측에서 이동식 천체망원경을 배치해 달 위주 관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조경철천문대 관계자는 "자녀들과 축제장 홍보관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경철천문대는 별과 함께 살아온 아폴로박사 고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10월 화천군 광덕산 정상에 건립했다.

국내 시민천문대 중 최대구경(1m)을 자랑하는 망원경 등 다양한 첨당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교육기관 인증을 획득한 조경철천문대는 화천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자살예방교육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