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생명 사장에 정문국 현 오렌지라이프 사장 내정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 약점 보완 목적..."통합 본격화"
김이슬 기자


신한생명 신임 사장에 정문국 현 오렌지라이프 사장이 내정됐다.

신한금융지주는 21일 서울 세종대로에 있는 신한금융 본사에서 임시 이사회와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신한생명 신임 사장에 현 오렌지라이프 정문국 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 내정자는 1959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네덜란드어과를 졸업하고 1984년 제일생명에 입사한 뒤 보험업계에만 약 35년간 근무했다.

AIG생명, 알리안츠생명, 에이스생명 등 외국계 생보사 CEO 경력을 10년 이상 이어오고 있다. 보험업권에서 차별화된 영업전략과 안정적인 자산운용으로 업계 최고 재무건전성을 유지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지난 9월 신한금융지주의 오렌지라이프 인수에 기여한 핵심 인물 중 한명이다.

자경위는 정 사장에 대해 "보험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양사 간 약점을 보완하는 데도 강점이 있어 신한생명 신임사장으로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1일 자경위에서 내정된 인사들은 각 그룹사 이사회를 통해 자격요건 부합 및 적합성 여부 등을 검증 받은 후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