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셧다운 초읽기…트럼프 "예산안 반대하면 긴 셧다운 초래"

-
허윤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긴급 지출 예산안이 연방상원에서 부결될 경우 연방정부 셧다운(업무정지)이 긴 시간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밤 연방정부의 셧다운 여부는 민주당에 달려있다"며 민주당을 압박했다.

앞서 하원은 20일 국경장벽 건설 예산 50억달러를 반영한 새로운 긴급 예산안을 찬성 217표, 반대 185표로 통과시켰다.

상원은 이날 낮 표결할 예정이지만 민주당 의원들의 반대로 통과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만일 이날 자정까지 예산안이 처리되지 않으면 연방정부는 곧바로 셧다운에 들어간다.

상원 100석 중 공화당은 51석으로 다수당이지만 민주당이 의사진행을 고의로 방해하는 '필리버스터'를 중단시키고 표결을 진행하려면 60표가 필요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민주당은 국경안보와 장벽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투표에 반대할 것"이라면서 "민주당이 투표에서 반대하면 매우 긴 시간 셧다운이 유지될 것이다. 사람들은 열려있는 국경과 범죄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