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자회사직원, 일자리 질 개선" 외 2건

이유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자회사직원, 일자리 질 개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정규직 전환 자회사 직원들과 임금체계·채용방식 등에 대해 합의하고, 내년부터 약 3.7%의 임금 인상과 정규직과 같은 복리후생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전환 직원들의 고용안정 뿐 아니라 국민 부담 최소화 원칙에 맞게 추가 재원없이 처우개선을 실행해 일자리 질의 개선이 가능하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2.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 "5G 기반 로봇카페 고유서비스 강화"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는 KT와의 제휴를 통해 로봇카페 비트(b;eat)에 5G 네트워크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로봇을 제어하는 등 빠르고 고도화된 비트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로봇카페 고유 서비스를 강화해 다양한 기업들과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NH투자증권, 신임 홀세일 사업부 대표에 김태원 DS자산운용 대표

NH투자증권은 홀세일(Whole Sale) 사업부를 신설하고, 김태원 DS자산운용 대표를 홀세일 사업부 대표에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의 달인'으로 불리는 김 대표는 1963년생으로 안동고와 안동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이후 우리투자증권, 솔로몬투자증권, 토러스투자증권 등을 거쳐 지난 2016년부터는 DS자산운용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