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정은, 文대통령에 친서..."내년도 한반도 평화 함께하자"

"서울 방문 못해 아쉬워...내년에 자주 만나길"
유지승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9월 20일 삼지연초대소를 방문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산책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친서를 보내왔다고 청와대가 30일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김 위원장이 친서를 통해 2018년을 마감하는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내년에도 남북 정상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가자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남북 정상이 오랜 대결 구도를 넘는 실질적이고 과감한 조처를 이뤄냈다”면서 “내년에도 남북 정상이 자주 만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함께하자”는 뜻을 밝혔다.

또한, 두 정상이 한 해 세번씩이나 만나며 남북의 오랜 대결구도를 넘는 실질적이고 과감한 조처를 이뤘고, 이를 통해 우리 민족이 군사적 긴장감과 전쟁의 공포에서 벗어나게 했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두 정상이 평양에서 합의한 대로 서울 방문을 고대했으나 이뤄지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향후 상황을 주시하면서 서울을 방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고도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친서에서 2019년에도 문 대통령과 자주 만나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논의를 진척하고, 비핵화 문제도 함께 해결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