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준석, 넥슨 매각설에 “게임 생산유발효과 큰 업종, 손가락질 당하는 것 안타까워”

백승기 기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넥슨 매각설에 대해 “게임이 손가락질 당하는 건 안타깝다”고 밝혔다.

3일 이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의 어용지식인을 자처하는 분이 게임하느라 젊은 20대 남성들이 자기계발을 못하고 여성들에게 뒤쳐지는 것이라는 인식을 보여주는 말을 공개적으로 하는 상황 속에서 게임업체 하는 게 쉽지는 않을거다. 심지어 게임업체 사장 출신을 국회의원 만들어도 큰 목소리 못내는 상황이 지금 여당 아니겠나”라고 적었다.

이어 “게임은 생산유발효과가 큰 업종이고 수출의 용이성이 있어 전략적으로 육성해도 좋은 산업인데 오히려 이렇게 손가락질 당하는 것은 안타깝다”라며 “게임 안하는 세대 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겠지만 야구단 운영하는 NC보다 더 큰 기업이 넥슨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IB 업계에 따르면 김정주 NXC 대표가 넥슨 매각을 위해 자신과 가족들이 지분 대부분을 보유한 NXC를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이치증권과 모건스탠리를 공동 매각주관사로 선정하고, 이르면 다음달 예비 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