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산천어축제 개막, 외신 시선 집중

중국 최대 언론사 신화통신 비롯 로이터, AP, AFP 등 주목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아랍에미리트 유력 일간지인 The National이 ‘World in focus-best photos for January 5, 2019' 로 2019 화천산천어축제 사진 2장을 선정했다.

지난 5일 개막한 화천산천어축제가 주요 외신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유력 일간지인 더 내셔널(The National)은 지난 5일자 기사에서 2019 화천산천어축제 개막일 사진 2장을 월드 포커스 베스트 포토(‘World in focus-best photos for January 5, 2019')로 선정했다.

더 내셔널 (The National)은 이날 전 세계에서 촬영된 가장 인상적인 사진 11장 중 화천산천어축제 사진을 이례적으로 2장이나 포함시켰다.

이 사진은 세계 4대 통신사로 꼽히는 외신 EPA가 축제 개막일 화천을 방문해 촬영한 것들이다.

또 중국 국영 통신사인 신화통신사도 홈페이지를 통해 화천산천어축제 사진을 10여 장 게재하며 ‘수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 화천의 얼음판 위에서 산천어 낚시를 즐기고 있다’고 소개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지난해에도 세계 최대 통신사인 미국의 AP통신을 비롯해 영국 BBC로부터 ‘금주의 사진’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가 글로벌 육성축제로 선정 이후 더욱 외신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개막일인 지난 5일 AP와 로이터, AFP, EPA 등 세계 4대 통신사는 물론 이란 PRESS-TV 등 25개 매체가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현장을 렌즈에 담았다.

이에 외국인 관광객들도 개막 첫 주 1만3000여 명이 입장하는 기록을 남겼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예년에 비해 외국인 자유여행가 예약과 문의가 늘었다”며 “글로벌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