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버버리 중국 춘절 기념 화보…中 누리꾼 눈살 찌푸려

머니투데이방송 김지인 이슈팀 기자2019/01/08 18:07


버버리 공식 웨이보 캡쳐

영국을 상징하는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중국의 가장 큰 명절인 춘절(春節)을 맞아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중국 매출 급증으로 중국 시장을 겨냥한 기념 화보다.

그러나 한 중국 누리꾼은 한데 모여 있는 가족사진이 마치 “공포영화를 연상 시킨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화면에서 기이한 느낌이 넘쳐 흐른다”, “어떤 집이 설을 지낼 때, 저런 표정으로 있지? 화해시켜야 되는 것 아닌가?” 등의 반응도 이어졌다.

일부 누리꾼은 이 화보가 중국 시장을 겨냥한 화보답지 않게 브랜드 이미지만을 챙기려는 속셈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내비췄다. 이에, “그저 고급스러운 느낌 주기에만 안달 났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중국인들이 춘절에 부여하는 의미가 큰 점이 이 화보에 대한 거부반응을 부추겼다. 일부 누리꾼은 “저 브랜드는 중국인이 춘절에 두는 의의를 조금도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며 “이 화보에서 버버리 브랜드가 중국을 존중한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등의 실망감을 드러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