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통령 신년기자회견②]문 대통령 "고용지표 기대에 못미쳐…엄중히 보고 있다"

文 "기업 대규모 투자, 범정부 지원할 것"
염현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 본관에서 '2019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에 앞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고용지표가 양적인 면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며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전통 주력 제조업의 부진도 계속되고 있다"며 "분배의 개선도 체감되고 있지 않고 자동화와 무인화, 온라인 소비 등 달라진 산업구조와 소비행태가 가져온 일자리의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신뢰도 낮아졌다"며 "정부는 이러한 경제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시간이 걸리고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부족한 부분을 충분히 보완하면서 반드시 ‘혁신적 포용국가’를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은 "경제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있다"며 "지금 겪는 어려움이야말로 '사람 중심 경제'의 필요성을 더욱 강하게 말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간이 걸리고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부족한 부분을 충분히 보완하면서 반드시 ‘혁신적 포용국가’를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다.

문 대통령은 "기업의 대규모 투자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지원하겠다"며 "혁신으로 기존 산업을 부흥시키고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신성장 산업의 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한국형 규제샌드박스'의 시행은 신기술·신제품의 빠른 시장성 점검과 출시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염현석 기자 (hsyeo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