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수 여행 맛집 사계절 횟집, 겨울철 보양식 ‘붕장어 샤브샤브’ 선보여

김지향

연일 맹추위가 계속 되면서, 감기에 고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겨울철은 일교차만이 아니라 실내외의 온도 차이가 크다 보니, 면역력이 크게 떨어질 수 있는 시기이다. 이에 미식가들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만이 아니라 영양이 풍부한 보양식을 찾고 있다. 이에 여수 맛집 ‘사계절 횟집’에서 ‘붕장어 샤브샤브’와 ‘활어회 세트’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붕장어 샤브샤브는 인삼, 함초, 감초 등 20여 가지 한방 약재 재료 등이 들어간 육수가 사용된 메뉴로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 사용됐다. 붕장어는 생선 중에 비타민A의 함량이 가장 높은 재료로 칼슘과, 인, 철분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한 야맹증 치료, 시력 보호 등에 효과적이며, 정약전의 자산어보, 허준의 동의보감 등에도 정력 향상과 허약 체질 등에 효과적이라고 등장하는 등 예부터 놀라운 효력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붕장어는 여름철 구이로 자주 접하지만 겨울에는 샤브샤브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사계절 횟집이 샤브샤브와 함께 제공하는 활어회 세트는 메인 메뉴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로 원기 보충에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사계절 횟집은 밑반찬으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의 제철 해산물과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피타이저로 전복죽이 나가며, 붕장어 세트를 시킬 경우 랍스터 한 마리가 서비스로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차림을 만날 수 있다.

여수 여행 맛집 사계절횟집 김희심 대표는 “흥국사,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여행지는 물론 게장, 붕어 등 먹거리 또한 다양한 여수 여행은 최고의 여행지로 꼽힌다”며 “그 중 사계절횟집의 붕장어 샤브샤브 세트는 몸의 양기를 보하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여름철에는 하모(갯장어)로 판매되고 있으니 붕장어를 하모로 속이고 판매하는 식당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30년 경력 사계절 횟집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사계절 횟집은 400석이 넘는 단체석과 관광차 여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구비해 연말 모임, 단체 모임 등의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예약 및 문의 사항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