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생활밀착형 SOC사업 재원확복위해 '발굴'

보육, 복지, 문화, 체육시설 등 생활인프라 시설 확충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

춘천시는 생활밀착형 SOC사업 재원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정부가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간 균형발전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생활 SOC 확충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정부정책 기조에 맞춘 시정부 차원의 전략적 추진사업을 발굴해 재원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보육, 복지, 문화, 체육시설 등 부족한 생활 인프라 시설 확충을 위한 생활밀착형 SOC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 생활SOC 관련 정부 예산은 지난해 보다 48% 증가한 8조6000억원이다.

이 중 미확정 예산인 2조 1000억원은 1~ 2월중 중앙부처별 공모를 통해 사업이 선정된다.

이에 시는 1단계로 이달 중 문체부에서 합동공모 실시 예정인 복합 시설사업 발굴 및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2월에는 도시재생뉴딜, 노후산단재생사업을 발굴 신청할 예정이다.

2단계는 20년 이후 생활SOC 공급계획, 일정 등을 담은 ‘생활SOC 3개년 계획(2020~2022년)’을 수립해 부처별 3개년 계획에 반영할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시는 이달 중 김만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생활SOC추진단 및 자문단을 구성하고 강원연구원, 관내 대학, 시민단체 등 6개 분과 36개 부서장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내년 국비확보 목표액은 올해 2951억원보다 20.3% 증액한 3550억원이다.

이에 시는 생활SOC, 일자리 창출, 생활안전 등 정부 중점사업 포함, 민선7기 역점과제, 정부 100대 국정과제, 중앙부처별 업무보고와 연계한 사업을 집중 발굴할 예정이다.

또 정부의 경기침체, 고용감소 해소를 위한 재정지출 확대 방침에 따라 올해 제1회 추경예산을 오는 3~ 4월 중 조기에 편성할 계획이다.

특히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 고용창출을 위한 일자리·생활SOC 사업·주민복지 증진사업에 투자 중점을 두고 약 1000억원을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