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학교, KNU GCOP 봉사단 필리핀 집짓기 해외봉사

교직원 및 학생 24명, 강원대병원 해외의료봉사단 30명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대)

강원대학교는 ‘KNU GCOP 봉사단(단장 이명구)'이 16일~25일 필리핀에서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학생과 교직원 등 24명이 참가해 필리핀 루세나 시티(Lucena city) 등에 주택 2개동을 신축한다.

봉사단은 벽돌 쌓기·건축자재 운반, 지붕철골 페인트 칠하기, 바닥 콘크리트 치기 등을 한다.

또 기초 한국어교육, 전통무용 공연 등의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를 전파한다.

특히 21일부터는 강원대병원 해외의료봉사단(단장 조병렬) 30명이 합류해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응급의학과, 피부과, 치위생교육 등의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명구 봉사단장은 “단원들 모두 민간외교사절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봉사기간 동안 건강한 몸으로 성공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오겠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과 봉사하는 마음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2004년부터 해외봉사단을 결성해 올해로 16년째 매년 필리핀의 소외된 지역을 찾아 무주택 서민들에게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