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츄럴엔도텍 '백수오궁' 이마트 입점..."전국망 확대"

온라인-홈쇼핑 이어 오프라인 판매망까지 확충
이대호 기자



내츄럴엔도텍(대표이사 장현우) '백수오 궁'이 이마트에 입점했다. 온라인, 홈쇼핑에 이어 오프라인까지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17일부터 이마트 성수점, 자양점, 구로점, 서수원점 등 15개 점포에 입점했다며, 24일에는 전국 이마트 143개 지점으로 확대 판매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백수오 궁은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엔도샵부터 CJ오쇼핑 등 대형홈쇼핑 , 그리고 오프라인까지 판매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건강기능식품 선물 수요가 확대되는 설 연휴를 앞둔 시점이어서 의미가 크다.

내츄럴엔도텍은 "기존 고객들의 판매처 확대 요구가 이어져왔다"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보다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우수한 국내 대표 대형 마트인 이마트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입점한 제품은 '백수오 궁'과 '백수오 궁 액상 진' 2종이다. 내츄럴엔도텍은 입점을 기념해 제품 추가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까지 이마트 입점 전점에서 백수오 궁 3세트 또는 백수오 궁 액상 진 2세트를 구매하면 각각의 제품을 1세트씩 추가 증정한다. 일부 지점에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갱년기 건강 체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국내 오프라인 유통 중심인 이마트 입점을 통해 백수오 궁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더불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이후 국내 주요 대형마트 및 메이저 홈쇼핑 등으로 론칭을 확대해 유통망 공략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수오 궁의 주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한속단, 당귀의 3가지 생약을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해 개발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다.

식약처를 비롯해 미국 FDA의 NDI(New Dietary Ingredient)와 캐나다 보건부의 NPN(Natural Product Number)에 이어 유럽식품안전국(EFSA)으로부터 노벨푸드(Novel Food)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캐나다 보건부에서는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피로감, 손발저림, 근육통, 질건조 등 10가지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인정받았다.

이같은 효능을 바탕으로 1,000만 세트 판매를 돌파하고, 7,80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현재 CJ오쇼핑에서 지속적으로 판매 중이며, 다양한 대기업, 제약회사 등을 통해 30여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