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핫'한 블록체인 이슈 한자리에…'초대형 블록체인 서밋' 열린다

머니투데이방송-체이너스 주최, 미국·유럽·아시아 8개국 참여
박수연 기자



지난해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발전을 회고하고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초대형 글로벌 블록체인 서밋이 열린다.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이하 BCS:Chain+)'가 머니투데이방송(MTN)-체이너스 주최로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인프라의 융합'을 주제로 개최된다. 미국·유럽·아시아 등 8개국에서 약 2000여명이 참여하는 초대형 행사다.

올해 한해는 블록체인 산업이 기존 금융 인프라와의 융합을 본격적으로 시도하는 시기다. 실생활과 접목된 분야에 대한 연구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가트렌드를 파악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거버넌스의 역할과 금융 인프라와의 융합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이슈를 논의한다.

▲기술 변화에 따른 정부 정책의 변화 필요성 ▲기업의 퍼블릭 체인 활용 ▲DAPPs를 향한 3.0 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 ▲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ering)의 모든 것 ▲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등 총 6개의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술의 변화에 정부정책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행사 첫 세션이 열린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필두로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에드워드 시클루나(Edward Scicluna) 몰타 재무부장관, 송희경 국회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회 이사장, Chia Hock Lai 싱가포르 핀테크협회 회장이 참석해 블록체인 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다.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 프로그램 일정

'기업들은 퍼블릭체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DAPPs를 향한 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에는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필드에서 벌어지는 총성 없는 전쟁의 현장 상황을 자세히 전한다.

Jimmy Nguyen 옌체인그룹 대표, 허강욱 한국 IBM 이노베이션랩 블록체인 리더, 이준행 고팍스 대표, 박수용 지능형블록체인 연구센터장, Jeffery Chu 비앤캐피탈 설립파트너, 문건기 헤시랩스 사업개발 총괄, 황성재 파운데이션X 대표, 김상민 림포 아시아 총괄 등이 참석해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세션도 눈여겨볼 만하다. 블록체인이 금융시장 전반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효율적인 기술로 현대적인 금융 시스템을 접목하기 위해서는 교환을 위한 안정적인 매개체가 필요하다. 현재 검토되고 있는 규제의 효용과 실현 가능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테라 신현성 대표, 팀 드레이퍼 어소시에이트 창업자, Chia Hock Lai 싱가포르 핀테크협회 회장, CHEN Haozhi 코코스 비씨엑스 창업자, Stephen Kade 트러스트토큰&트루유에스디 공동창업자, Blake Cohen 솔트 공동창업자, Jackey Wang 500 스타트업 벤처 파트너 등이 참석해 금융 관련 이슈를 다룬다.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 축사 및 연사진

특히 이번 BCS:Chain+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세션은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ering)의 모든 것'이다. '전통 금융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가져올 STO(증권화토큰)의 등장'을 주제로 국내외 유명 STO 기업이 직접 10여 개 이상 프로젝트 및 최신 STO 관련 이슈를 발표한다.

Yao Yongjie 송안펀드 회장이 참석하는 '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세션은 전문 투자사의 투자 이슈를 체크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Vincent Zhou FBG 캐피털 창립자, Rikke Rasmussen 비트파이넥스 크리에이티브 대표, 서문규 코인플러그 사업본부장, Zhong Gengfa 체인업 창업자, 강명구 코인원 대표, Jack Park 캐셔레스트 대표 등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회이사장은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에서 논의될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전문가 의견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의 메가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