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우조선해양,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 추가 수주

추가 옵션물량 1척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
이진규 기자

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오만 국영해운회사인 OSC(Oman Shipping Company)사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오는 2020년 4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에는 추가 옵션물량이 1척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이번에 수주한 30만톤급 초대형원유운반선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로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친환경선박이다.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대우조선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대우조선은 지난 2006년 오만 정부와 수리조선소 건설 및 10년간 위탁 경영 계약을 맺었다.

위탁경영은 지난 2016년 종료됐으며, 위탁기간 동안 450여척의 선박이 성공적으로 수리를 마쳐 오만 산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이 같은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회사는 OSC사로부터 지난 2008년 초대형원유운반선 5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선박을 수주하게 됐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당사의 기술력을 믿고 발주를 해준 OSC사에 감사드린다"며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최고의 선박을 건조해 인도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