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석천 이태원 레스토랑 2곳 폐업…젠트리피케이션 인한 “임대료 폭등”

김지인 이슈팀



방송인 겸 요식업 사업가 홍석천이 이태원에 열었던 레스토랑 2곳을 잇달아 폐업한다고 밝혔다.

18일 홍석천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임대료 폭등과 최저임금제 여파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서울 이태원에 운영하는 가게 두 곳의 문을 닫는다. 타이음식점은 지난해 12월 문을 닫았고, 양식 레스토랑은 이번 1월 폐업한다"고 전했다.

앞서 홍석천은 지난해 10월 경리단길 젠트리피케이션(임차 상인이 뛰는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해 가게를 옮기는 현상)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홍석천은 SNS에 "경리단길은 이태원 다음으로 거리 자체가 브랜드가 된 곳이었다. 하지만 건물주의 과도한 월세 인상, 턱 없이 부족한 주차공간 등으로 인해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했던 가게들이 떠나거나 망해버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석천은 '경리단길 살리기 프로젝트'를 선언했다. 그는 "2년 전 고향집 같은 경리단길을 살려보겠다고 가게를 냈다. 죽어가는 상권을 살려낼 수 있으리라 자신하면서. 하지만 그 일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안 된다"면서 "경리단길 살리기 프로젝트에서 나아가 이태원 살리기 프로젝트까지. 작고 힘없는 나 한사람이지만 이젠 정말 시작해봐야겠다. 작은 시작이 거대한 변화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함께 해주실 분들은 언제나 환영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