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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팰리세이드, '40대 아빠'에게 가장 인기"

사전계약 분석해보니 남성고객 85.2% 중 40대 37%로 가장 많아
이수현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40대 남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간 계약된 총 2만 506대의 팰리세이드 고객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성비는 남성이 85.2%, 여성이 14.8%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지난해말 출시된 팰리세이드보다 한 급 아래인 싼타페는 남성 고객 비율이 80.5%였다. 또한 팰리세이드의 이전 모델인 베라크루즈의 경우 남성 고객 비율이 79.1%였던 것과 비교해도 남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남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40대 비중이 37%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뒤를 이었다. 30대와 20대의 비율은 각각 21.2%, 2.0%였다. 여성 고객은 40대(33.6%), 50대(26.0%), 30대(24.0%), 60대(13.3%) 등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구매 고객 전체의 평균 연령은 47.5세였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 등이었다"며 "이를 통해 대다수 고객이 한 가정의 가장이란 점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팰리세이드는 트림별로 7인승(76.45% 선택)에 대한 선호도가 8인승(23.6%)보다 높았다.

현대차는 7인승이 8인승보다 29만원가량 비싸지만, 2열을 좀 더 넓고 안락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의도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엔진은 가솔린(22.6%)이 더 많은 선택을 받았고,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의 비율이 각각 55.6%와 44.4%로 나타났다. 5가지 외장색상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화이트 크림(45.4% 선택)이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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