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세계 암호화폐 전문가 한자리에"…'2019 블록체인융합서밋' 23~24일 개최

머니투데이방송(MTN)-체이너스 주최,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3일부터 24일까지 개최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한국 최대 콘퍼런스 임박"
이지안 기자



국내외 블록체인 생태계와 블록체인 산업과의 융합 등 대해 논의하는 국내 초대형 글로벌 블록체인 서밋이 열린다.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가 머니투데이방송(MTN)-체이너스 주최로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인프라의 융합'을 주제로 개최된다. 미국·유럽·아시아 등 8개국에서 약 2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코인긱(coingeek), 브레이브뉴스코인(bravenewcoin), 뉴스비티씨(NEWS BTC), 비드코인메거진(BITCOIN MAGAZINE), 코인보이스(COINVOICE) 등 전 세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매체 40여 곳이 콘퍼런스를 주목하며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한국 최대 콘퍼런스가 임박했다(Korea's Biggest Conference is Around the Corner)'라는 제목으로 콘퍼러스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기도 했다. 매체는 "전례 없이 수준 높은 연사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통찰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국내의 차세대 블록체인 뉴스 프로토콜 토큰포스트(tokenpost)도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블록체인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2019 블록체인융합서밋 : 체인플러스' 행사에 대한 많은 문의가 있다"며 "행사에 관심이 높은 이용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이벤트 세션을 따로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가트렌드를 파악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거버넌스의 역할과 금융 인프라와의 융합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이슈를 논의한다.

▲기술 변화에 따른 정부 정책의 변화 필요성 ▲기업의 퍼블릭 체인 활용 ▲DAPPs를 향한 3.0 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 ▲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ering)의 모든 것 ▲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등 총 6개의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인 트랙 1 '기술 변화에 따른 정부 정책의 변화 필요성'에서는 블록체인 산업관련 정부의 정책 및 지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필두로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에드워드 시클루나(Edward Scicluna) 몰타 재무부장관, 송희경 국회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회 이사장, Chia Hock Lai 싱가포르 핀테크협회 회장이 참석해 블록체인 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다.

'기업의 퍼블릭 체인 활용'을 다루는 트랙 2에서는 시스템과 통신, 데이터 관리, 물류 등 기업 비즈니스가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와 어떻게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지에 논의한다.

트랙 3인 'DAPPs를 향한 3.0 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에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가AI, 광고, 모바일 서비스, 의료 및 보험, 저작권이나 게임같은 콘텐츠를 아우르는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확인하고, 시장을 선도한 케이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팀 드레이퍼가 참석하는 트랙 4 '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트랙도 주목할 만하다. 블록체인이 금융시장 전반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효율적인 기술로 현대적인 금융 시스템을 접목하기 위해서는 교환을 위한 안정적인 매개체가 필요하다.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은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실제 금융 거래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에 대한 현재 검토되고 있는 규제의 효용과 실현 가능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세션은 트랙 5인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ering)의 모든 것'이다. '전통 금융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가져올 STO(증권화토큰)의 등장'을 주제로 국내외 유명 STO 기업이 직접 10여 개 이상 프로젝트 및 최신 STO 관련 이슈를 발표한다.

Yao Yongjie 송안펀드 회장이 참석하는 트랙 6 '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세션은 전문 투자사의 투자 이슈를 체크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Vincent Zhou FBG 캐피털 창립자, Rikke Rasmussen 비트파이넥스 크리에이티브 대표, 서문규 코인플러그 사업본부장, Zhong Gengfa 체인업 창업자, 강명구 코인원 대표, Jack Park 캐셔레스트 대표 등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회이사장은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에서 논의될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전문가 의견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의 메가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 코인텔레그래프 기사 원문 : https://cointelegraph.com/press-releases/koreas-biggest-conference-is-around-the-corner?from=timeline

<참고> 코일테렐그래프 기사 번역 전문 :

대한민국 최대 규모 콘퍼런스가 열린다

머니투데이방송(MTN)과 체이너스(Chainers)가 주최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서미트 및 콘퍼런스가 전세계 약 2천 명의 관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 소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19년 1월 23일과 24일에 개최된다.

본 콘퍼런스에는 글로벌 톱 투자은행, 거래소,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록체인 미디어, 업계 리더, 고급 블록체인의 관심뿐만 아니라, 여러 주요 나라의 관심도 뜨겁다.

서울에 본사를 둔 최고의 블록체인 인큐베이터이자 액셀러레이터인 체이너스는 설립 초기부터 건강한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기로 나섰다. 체인 플러스 2019는 정부 정책, 업계 추이, 잠재적 기회, 대한민국 내 미래 블록체인 산업 개발뿐만 아니라, 글로벌 관점에서 실제 활용 사례, 핫 토픽, 심오한 통찰에 초점을 맞췄다.

대한민국과 전세계의 다수의 정부 인사들을 포함해, 전례없이 화려한 다양한 연사들이 참가하여 업계에 대한 각자의 통찰을 함께 나누게 된다.

정부관계자;
박원순 서울시장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송희경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실비오 스킴브리 몰타 디지털경제혁신부 장관
칼레 폴링 에스토니아 국회의원
카스파르 코르유스 에스토니아 전자영주권 총괄 국장


산업전문가 및 멘토;
팀드레이퍼 드레이퍼 어소시에이트 창업자
야오 용지에 숑안펀드 회장
리차드 정 블록원 북아시아 부대표
로버트 위코 대시 최고운영책임자
리키 라스뮤센 비트파이넥스 크리에이티브 대표
프랭클린 리차드 Litecoin Haus 대표
지미 응우옌 엔체인그룹 대표
재키 왕 500 스타트업 벤처파트너

박원순 서울시장

또한 본 콘퍼런스는 빗썸, 업빗, 코인원, 캐셔리스트, CPDAX라는 한국 내 톱 5 거래소가 모두 참가하는 최초의 행사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업계 내 50 개가 넘는 상위 투자기관도 함께 참여하는데, 여기에는 드레이퍼 어소시이츠, FBG 캐피탈, 그랜드 쇼어즈, 노드 캐피탈, OK 캐피탈, 500 스타트업스, 여먼스 캐피탈, 8 데시멀 캐피탈, JRR 크립토, J 원 캐피탈, 해쉬키, ZB캐피탈이 포함돼 있다.

콘퍼런스 기간에 참가자와 관객은 마이토큰(MyToken), 웨이키체인(WaykiChain), 람다(Lambda), 컨텐토스(Contentos: COS), 컴버랜드(Cumberland), 체인업(ChainUP), 코코스-BCX(Cocos-BCX), 이코(YEECO), 비트록(BitRock), 인솔라(Insolar), 트랜짓 프로토콜(Transit Protocol), 벳스토어9(Betstore9), ZB 캐피탈(ZB Capital), DX.익스체인지(DX.Exchange), 차트IQ(ChartIQ), 코베일런트(Covalent), 브록타곤 핀테크 그룹(Broctagon Fintech Group), 비츠닥(Bitsdaq), 파랄리즘(Paralism), 에브리볼(Everyball)과 같은 전세계 전문업체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삼성SDS, SK텔레콤, LG U+, 두산, 부산은행, 롯데그룹, KT, 한화그룹, 한국투자금융지주, GS칼텍스, KB증권, 한국과학정보통신위원회, 금융위원회, 신한은행 블록체인연구랩 등 그 사업의 일부를 전환하거나 기존 사업을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하기 원하는 한국 대기업과도 대화를 나누게 될 것이다.

본 콘퍼런스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거의 전체를 다루게 된다. 전세계 글로벌 리더들이 참가하여 블록체인 산업, 암호화폐, 분산 네트워크, 경제, 금융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논의하고 발표한다. 참석자들은 토론과 친목을 나누는 연회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현 상황에 대한 많은 통찰과 정보를 얻게 될 것이다.


<참고> 토큰포스트 이벤트 페이지 : https://tokenpost.kr/event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지안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