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휠라코리아, 글로벌 고성장…실적모멘텀 지속"-NH투자증권

조형근 기자

휠라코리아가 글로벌 로열티 매출 증가로 실적 모멘텀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미국 내에서 브랜드력 상승 이어지면서 도매상들의 오더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판매채널도 미드 티어(Mid-Tier)로 올라가 수익성 개선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글로벌 구글 트렌드 지수를 살펴보면 휠라에 대한 관심도가 월별로 상승 추세에 있으며, 유럽과 남미 등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미국과 글로벌에서 브랜드가 한창 상승하는 구간에 있고, 아쿠쉬네트도 신제품효과가 기대된다"며 "4분기 일회성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주가 약세인 현 시점이 매수기회"라고 진단했다. 휠라코리아의 자회사인 아쿠쉬네트 코리아는 글로벌 골프용품 업체로, 올해 1분기 히트볼인 'Pro V1'과 'ProV1x'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4분기 실적은 다소 주춤할 것으로 예상했다. 4분기 연결기준 매출 7,259억원(+18% YoY), 영업이익 712억원(+38% YoY)으로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우수한 실적이지만 이익측면에서 시장의 높은 기대치를 하회할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다만 이는 일회성 요인에 따른 것으로 기업의 펀더멘털에는 이상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부문은 히트 상품들의 정상가 판매율이 80%를 넘는 등 영업 상황 매우 양호했다"며 "미국부문은 브랜드력 및 평균판매단가(ASP)의 상승에 따라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형근 기자 (root04@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