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건설, 롯데캐슬 새 인테리어 디자인 '아지트2.0' 론칭

미세먼지 막는 현관 에어샤워기 등 신상품 포함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견본주택 첫 적용
김현이 기자

캐슬홈가든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롯데캐슬 아파트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아지트2.0'(AZIT2.0)을 21일 발표했다.

지난 2017년 론칭한 'AZIT1.0'을 업그레이드한 상품으로, 올해 주거 트렌드 키워드인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 등을 반영해 개발됐다.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은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길 원하며,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의 영향으로 휴식과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담아 'AZIT' 각 글자별로 4가지 인테리어 콘셉트를 담았다. 첫 번째 글자인 알파벳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A to Z)으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했고, 신발장 내부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 등에 적용한 안전유리 등을 통해 안전성을 높였다.

두 번째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ZIP)이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이 가능한'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 기능이 향상된 수납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Is you)으로 개인의 취미·취향·휴식 등 라이프스타일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의 신상품을 내놓는다.

테마(Theme)를 의미하는 T는 평형별로 4가지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나타낸다. 흰 바탕에 개성 있는 색상을 포인트로 준 스타일(Archive U), 식물과 나무패턴을 통해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Archive N),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Archive M),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스타일(Archive E) 등이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ZIT2.0'은 올 초에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견본주택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