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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중국 고객 추천지수’ 파이부문 5년 연속 1위

박동준 기자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19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China Net Promoter Score)’ 파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중국 고객 추천지수는 현지에서 판매되는 6500여 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설문을 통해 평판과 충성도를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성을 가늠하는 잣대로 활용되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 고객 추천지수가 신설된 2015년부터 매해 파이 부문 1위에 오르고 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지난해 ‘초코파이 딸기’,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파이’ 등의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1993년 중국 진출 이후 초코파이를 비롯해 ‘랑리거랑’(꼬북칩), ‘하오뚜어위’(고래밥), ‘야!투도우’(오!감자) 등이 현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 American Institute of Baking)가 전 세계 72개국 제과류 공장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감사에서도 매해 중국 현지 공장들이 최고 등급을 받는 점도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오랜 기간 쌓아온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5년 연속 중국 소비자 추천지수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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