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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팸,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박동준 기자


CJ제일제당은 캔햄 브랜드 1위 스팸이 출시 32년 만에 누적 매출 4조원을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약 12억개(200g 기준)로, 이는 국민 한 명 당 24개의 스팸을 먹은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도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한 연 매출 4800억원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스팸은 1987년 국내 생산 이후 지난해 연 4,000억원의 매출을 넘겼다. 출시 약 20년 만인 2006년 연간 1,000억원을 돌파한 후 10년 만인 2016년에는 연 매출 3,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017년에는 시장점유율 50%를 넘긴데 이어 지난해도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3배 이상 벌렸다.

특히 명절 기간 대표 선물세트로 자리 잡으면서 해마다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스팸 선물세트는 명절 기간 동안 연간 매출의 60% 가량을 차지할 정도다.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인식이 더해진 스팸 선물세트 구매는 해마다 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스팸을 앞세운 3~4만원 대의 복합형 선물세트를 대폭 늘리고, 지난해 설 시즌 대비 스팸 매출도 15%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또한 ‘스팸 대이동의 법칙’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앞세워 TV광고도 선보였다. 명절에 가는 곳은 달라도 모두 스팸과 함께 간다는 내용으로 스팸 선물세트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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