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에 김길수 전 강원도 총무행정관 임명

부채감축 및 운영개선 등 경영정상화 위한 대채가련 추진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강원도개발공사 김길수 신임 사장

강원도는 제11대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에 김길수 전(前) 강원도 총무행정관을 2월 1일자로 임명했다.

25일 도에 따르면 노재수 전(前) 사장이 25일자로 퇴직함에 따라 강원도개발공사는 후임 사장에 대한 공개모집 및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김길수 전(前) 총무행정관을 포함한 2명을 최종 후보자로 도에 추천했다.

이에 도는 중앙부처와의 올림픽 사후활용 관련 협의 등 당면현안 해결이 시급한 점을 감안해 김길수 전(前) 총무행정관을 임명했다.

김길수 전(前) 총무행정관을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으로 임명한 주요 이유는 강원도개발공사 부채감축 및 운영개선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대책 마련 및 추진에 적임자로 평가된 점과 행안부, 기재부 등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업무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공사채 차환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충족하기 때문이다.

또 행정전문가로 안정적인 조직운영은 물론 민간 분야에서 취약한 중앙부처 업무 협의 능력이 탁월하고 강원도개발공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개선 및 중앙정부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무엇보다 강원도개발공사 내부사정 및 현안에 밝아 취임 즉시 공사의 현안업무 해결을 위한 강력한 추진이 가능하고 알펜시아 매각 추진은 현재 운영 중인 강원도 프로젝트 투자유치TF팀과 협력해 충분히 추진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됐다.

한편 김길수 신임 사장은 1971년 춘천시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래 강원도 예산과장과 총무행정관을 역임해 강원도개발공사 당면 현안에 대한 이해 및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