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H농협은행, 인공지능 콜센터 서비스 BM특허 등록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
이유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해 AI(인공지능)기반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를 특허 출원해 지난달 BM특허(Business Model Patent)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BM특허는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영이나 마케팅기법에 부여하는 특허다.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는 누적된 데이터베이스를 '콜센터AI시스템'이 습득하고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으로 지식의 활용성을 높여 정형화 되지 않은 고객의 다양한 질의사항에 적합한 답변을 찾아 상담 서비스의 품질 향상, 오안내로 인한 오상담 확률을 최소화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다.

이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등록) △AI상담도우미(대기) △AI이슈분석(대기) △실시간 AI스케쥴 자동화 장치(대기) 등 관련분야 5건 BM특허 출원 중에 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이번 BM특허 등록으로 더 나은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음성인식과 고객 문의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전담 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딥러닝 학습으로 서비스 품질을 발전시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