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DC현대산업개발, 베트남 북부 '흥하교량' 개통

하노이~하이퐁~닌빈 연결…'베트남 투자개발사업 확대'
김현이 기자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김대철)과 베트남 교통부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베트남 흥옌성에서 '흥하교량건설사업' 개통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개통식에는 응우엔 쑤안 푹 총리, 응우엔 반 테 교통부 장관, 도 티엔 씨 흥옌성 서기장, 응우엔 딘 캉 하남성 서기장 등 베트남 현지 인사와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김대철 대표이사는 "흥하 교량은 흥옌성과 하남성을 잇는 교량으로 하노이, 하이퐁, 닌빈 3개 지역을 연결해 베트남 북부 경제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자리매김 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흥하교량건설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애써주신 베트남 정부 및 관계자와 임직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베트남 교통부 산하기관인 PMU1에서 발주한 프로젝트다. 베트남 홍강을 가로질러 흥옌성과 하남성을 연결하는 총 연장 6.2km(교량 2.1km·도로 4.1km) 왕복 4차로 교량 공사로, 총 공사비는 약 927억원(8,500만달러)이다.

우리 정부가 수출입은행을 통해 총 사업비 1억36,00만달러 중 1억1,700만달러를 EDCF 차관으로 지원했다.

지난 2016년 5월 착공했으며, 기후와 지형을 고려한 유연한 공정관리로 예정된 기간보다 5개월 앞당겨 공사를 완료했다. 교각 상부의 이동식 작업차로 상부 슬래브를 시공해 나가는 FCM(Free Cantilever Method)공법이 적용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흥하교량 건설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향후 베트남 건설시장에서 인프라, 주택 및 건축부문의 투자개발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해 5월 방글라데시 BSMMU 대학병원 공사를 시작으로 9월 인도 뭄바이 해안도로, 12월 에티오피아 고레-테피간 도로공사 등의 프로젝트를 연달아 수주하며 해외 건설시장에서 수주 및 시공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