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남기 부총리, 설 연휴 수출중소기업 방문 “수출활력 회복 마련 중”

김혜수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설 연휴 수출중소기업 현장방문 일환으로 인천 남동공단 소재 ㈜거산테크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생산설비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설 연휴를 맞아 인천 남동공단을 찾았다.

홍 부총리는 이날 휴일을 반납하고 수출중소기업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거산테크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거산테크는 전자 및 자동차 부품 제조·판매업체다.

기업 측은 기술개발, 국내·외 시장개척 등의 어려움을 제기했다. 이에 홍 부총리는 직원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공정경제 추진 노력 ▲출연연구원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등을 언급했다.

홍 부총리는 “투자카라반·간담회·현장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 애로를 파악해 수출활력 회복 방안을 마련 중이다. 현장애로가 있다면 언제든지 건의해 달라”며 “연초 수출 부진 우려에 대응해 기업들도 수출 경쟁력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 달라”고 말했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