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동북4구'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 공모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공북권 광역중심 활성화 방안 마련"
문정우 기자



서울시는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가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동북4구 내 존재하는 지역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동북권 광역중심(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주민, 상인, 청년, 활동가, 민간단체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3월 4일부터 29일까지 직접방문(플랫폼창동61 307호)하거나 이메일(db4gur@naver.com)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동북4구 지역 내 사업장․직장․학교 등이 있는 생활기반자로 3인 이상의 모임(대표 1인)이나 동북4구 비영리민간단체․비영리민간법인․협동조합․(예비)사회적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사업은 민·관 평가단의 심사, 서울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선정된다. 개별 공모사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