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수립

한류 활용 관광상품 개발, 해외 마케팅 강화, EG투어 확대 등
강기성 기자

사진=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는 가고 싶은·가기 쉬운 경기도 표어 등의 3대 분야로 나눠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와 경기관광공사가 한류 활용 관광 상품 개발, 20대~30대 개별관광객 공략을 위한 온라인ㆍ미디어 마케팅 강화, 교통 불편 해소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을 수립했다.

이번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 전략은 기존 역사, 체험 탐방 외에 드라마 촬영지, 국내 아이돌그룹과 연계한 관광지 등 한류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자원 개발, 김치 만들기 체험, 단체 간 교류처럼 단순 여행이 아닌 특별한 목적을 가진 관광 상품과 홍보에 나선다.

도는 기존 중국 현지 여행업계 및 수원시와 협업을 통해 올해 연간 6,000명 규모의 노인 단체 교류를 목적으로 한 특수목적상품 판매에 성공한 사례를 평택시에도 노인교류단체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한류를 활용 프로듀스 101 촬영지인 한류트레이닝 센터에서의 K-POP 아이돌 따라 하기, 도내 전통시장과 연계한 한식 만들기 체험 등 한류상품을 10여종 개발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기초조사를 통해 ‘태양의 후예’ 촬영지 ‘캠프그리브스’, 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촬영지 ‘일영역’ 등 8개 분야 257개소 1,179건의 관광자원을 발굴 선정됐다.

도는 각 자원의 새로운 얘깃거리를 개발하고 외국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DMZ평화관광 및 한류 중심의 신규관광지를 소재로 여행 홍보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 외국인 전용 경기도 관광버스인 EG투어의 노선을 기존 3개에서 7개로 확대했고 모바일결제 ‘알리페이’ 결제시스템을 주요관광지 30개소에 도입된다.

홍덕수 경기도청 관광과장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보도본부 = 강기성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