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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 15년 만에 CI 컬러체계 개편…제작물 활용도 제고

그룹사 통합문서 양식과 기업소개 브로슈어 등에 사용할 예정
이진규 기자

자료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이 12일 CI(Corporate Identity) 컬러체계를 개편했다.

현재 CI는 동국제강 창립 50주년이었던 지난 2004년 채도가 높은 블루와 레드를 메인 컬러로 제작됐다.

이후 CI를 적용하는 제작물 범위가 점차 넓어짐에 따라 C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15년 만에 개편을 실시하게 됐다고 동국제강은 설명했다.

변경된 CI는 기존 컬러 계열을 유지하는 대신 조화롭고 세련된 느낌이 들도록 채도를 낮췄다.

두 가지 컬러는 동국제강을 상징하는 색으로서 'Dongkuk Blue' 'Dongkuk Red'로 명명했다.

Dongkuk Blue는 동국제강의 투명성과 자신감, 품격을 나타낸다. 또 Dongkuk Red는 자부심, 열정, 의지, 노사 간 화합과 결속을 의미한다.

두 가지 색의 조합은 외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영속적으로 발전하는 동국제강의 기업상을 상징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변경된 CI는 향후 그룹사 통합 문서 양식과 기업 소개 브로슈어, 제품 카탈로그, 홈페이지, 명함, 사무용품, 기념품, 공장 사인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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