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기도, 올해 1조 9000억원 투입해 경제 활성화

올해 전체 64.5% 조기 집행
강기성 기자

사진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가 올해 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으로 1조 9000억원을 투입한다고 13일 김희겸 부지사가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도는 이 같은 ‘공정경제의 기틀 위에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의 목표로 5대 경제정책 분야 총 88개 과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공정거래와 대ㆍ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지원하고, 입찰담합 등 부당행위 근절을 위해 올 상반기 '공정거래추진단'을 발족한다.

또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성과공유제 도입,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예산을 3000억원이 증액 된 1조 8000억원으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해 오는 4월부터 31개 시ㆍ군에서 4961억원에 달하는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을 전담하기 위한 '경기시장상권진흥원'도 연내 설립하고 고부가가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안산사이언스밸리를 강소특구로 지정, 5대 테크노밸리 등 혁신경제 인프라를 조기 구축해 청년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 밖에도 판교테크노밸리 내 자율주행 통합관제 센터 설치를 통한 무인자동차 실증단지 조성, e-스포츠 경기장 건립지원, VR/AR 융복합 콘텐츠 개발지원을 통해 신기술 개발ㆍ육성, 청년과 마을공동체의 창업을 지원해 사회적 경제정책을 추진 예정이다.

나아가 통일경제특구 유치, 미군 공여지 개발지원 등 평화경제 인프라 구축과 옥류관 1호 유치,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 각종 남ㆍ북 경제협력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이 같은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 관리하기 위해 도지사를 단장으로 하고 3명의 부지사를 부단장으로 하는 '경제 활성화 추진단'을 구성해 전체 예산의 64.5%를 상반기에 조기 집행할 계획이다.

김희겸 경기부지사는 “환경악화와 대중소기업간 이익 불균형 심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영난 가중 등으로 올해 경기도 경제현실이 대단히 어려울 것으로 전망 된다”면서 “민간 부문 경제 활성화를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집중 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보도본부 = 강기성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