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구광모 LG그룹 회장, 올해 첫 대외 행보…R&D 인재 유치 활동

조은아 기자

thumbnailstart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올해 첫 대외 행보를 연구개발(R&D) 인재 유치 활동으로 시작했습니다.

LG는 오늘(13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350여명을 대상으로 'LG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컨퍼런스 만찬에 참석한 구 회장은 "지난해 하반기 LG 대표로 부임하고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사이언스파크이고, 사무실을 벗어나서 가장 자주 방문한 곳도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R&D 현장이었다"며 "최고의 R&D 인재육성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구 대표는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LG의 R&D 공간에서 최고 인재들이 미래 기술을 선도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LG가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만드는 일에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더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구 대표는 자리에 함께한 대학원생들의 전공 분야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눈 후 일일이 40여개 테이블을 돌면서 참석 대학원생들과 인사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미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2012년 시작된 'LG 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R&D 인력 유치를 위해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LG의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입니다. 그동안 서울 시내 호텔에서 행사를 개최했지만 올해는 초청 인재들이 혁신 연구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장소를 LG사이언스파크로 옮겼습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대표가 LG그룹 연구개발의 핵심인 사이언스파크를 소개했고, LG전자 CTO인 박일평 사장은 '더 나은 삶, LG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LG의 핵심 R&D 활동에 대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습니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LG CNS 등 계열사 경영진과 연구원들이 실제 근무하고 있는 연구 현장을 직접 안내하며, 기술 개발 현황과 R&D 인재 육성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