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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마니아' 사로잡은 '벨로스터 N', 누적판매 1,300대 돌파

구매자 59%가 30대…오너 중 89%가 "동호회 적극 활동"
허윤영 기자



현대차 '벨로스터 N'이 30대의 자동차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며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300대를 돌파했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N이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올해 1월까지 1,349대 판매되며, 고성능 '펀 카 '시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차다. 코너링 악동(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이 특징이다.

벨로스터 N을 선호하는 층은 3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가 벨로스터 N 출고 고객 7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매자의 평균 연령은 33.7세, 구매자의 59%는 30대였다.

특히 벨로스터 N 이전에 차량을 4대 이상 구매했던 비율이 51%로 집계됐다. 이는 차에 대한 경험이 많은 운전자들이 벨로스터 N을 선호한다는 의미다.

동시에 벨로스터 N 오너들은 마니아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조사됐다. 응답자의 89%는 자동차와 관련해 자동차 동호회에 가입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주 1회 이상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답했다. 주변 사람들이 차를 살 때 조언을 구한다는 답변도 59%에 달했다.

벨로스터 N 오너들은 시내 외출 용도보다는 기분 전환 드라이브(87%), 서킷을 포함한 고속주행(73%), 취미(70%) 등 목적으로 자동차를 운용했다. 설문대상 중 서킷 경험이 있는 운전자는 87%에 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N 오너들의 구입 목적은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인 '운전의 재미'와 맞닿아 있다"며 "i30 N, 벨로스터 N으로 시작된 고성능 라인업 N을 더 많은 차종으로 확대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기술 역량을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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