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JYP엔터, 신인 걸그룹 ITZY가 올해 성장 주도"-NH투자증권

박소영 기자

NH투자증권은 18일 JYP Ent에 대해 신인 걸그룹 'ITZY'가 올해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12일 데뷔한 신인 걸그룹 'ITZY'의 데뷔곡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4일만에 4,000만회를 돌파해 JYP Ent의 차별화된 걸그룹 육성 경쟁력이 재확인됐다"며 "올해 JYP Ent의 실적 성장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JYP Ent의 메인 아티스트인 트와이스의 지표 성장 둔화가 우려되나 ITZY의 고성장 및 스트레이키즈의 수익성 개선이 더해지며 연간 실적 성장은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4분기 JYP Ent의 전사 음반 판매량 및 유튜브 조회수는 기대치에 못 미친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가온차트 기준 전사 음반 판매량 94만장으로 기대치(120만장) 하회, 유튜브 조회수는 7.8억회로 전분기(8억회) 대비 소폭 감소했다"며 "일부 이연된 일본 콘서트 실적의 경우 이연 관객 3만 5,000명 수준으로 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니지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 확장 모멘텀도 구체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지난 7일 일본 현지화 걸그룹 관련 니지 프로젝트를 발표했으며 데뷔 시점은 2020년 11월로 확정됐다"며 "ITZY의 사례에서도 재확인 됐듯 동사 신인 걸그룹 육성에 경쟁력 높아 프로젝트의 성공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