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L&C, 유럽 3대 PVC 창호업체 '레하우'와 협력 강화

황윤주 기자

사진= 레하우 기술담당자가 레하우 창호 가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현대L&C가 프리미엄 창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럽 3대 폴리염화비닐(PVC) 창호업체인 '레하우(REHAU)'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중국 상하이 '레하우 아시아 총괄 지사'에서 레하우와 PVC 창호 가공·시공 기술교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하우'는 1948년 설립됐으며, 전세계 50여 개국에 PVC 창호를 공급하고 있다. 연매출 규모는 약 3조6,000억 원이다.

앞서 현대L&C는 지난 2017년 레하우와 'PVC 창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창호 가공·시공 노하우 및 정보 공유 ▲기술 협력을 통한 상품개발 ▲교육 및 품질검증 등에 대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특히, 양사는 기존 제품들보다 조망성을 극대화한 '자연환기창'과 '주방전용창', '입면분할창(창의 하부는 유리가 삽입된 고정 형태이며, 상부는 슬라이딩 형태)' 등 프리미엄 창호를 공동개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공동개발한 창호의 가공과 시공에 적용되는 기술을 공유했다. 공유된 가공·시공 기술은 이미 공동개발한 창호 제품이 공급되는 모든 건설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L&C는 오는 3월 경기도 '과천 위버필드(2020년 11월 입주 예정)' 건설 현장에 공동개발한 창호 제품의 가공과 시공을 전담할 별도의 '현대L&C-레하우 전담팀(20여 명)'을 구성해 투입할 예정이며, '철산 센트럴 푸르지오(2021년 3월 입주 예정)' 현장에도 전담팀을 보낼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