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폭스바겐코리아, 스타트업 공모전 '오픈 이노베이션 2019' 개최

'글로벌 테크' '로컬 프로덕트' 등 2개 카테고리서 총 4팀 선정
이진규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과 함께 기술분야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 '오픈 이노베이션 2019(Open Innovation 2019)'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2019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국내 유망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N15는 하드웨어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자체 보유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유망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시제품 제작 전문서비스 'PROTO X'와 협업해 초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분야를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와 N15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테크'와 '로컬 프로덕트' 등 2개의 카테고리에서 각각 2팀씩 총 4팀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글로벌 테크 카테고리에 선정된 2팀에게는 미국의 대표적인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알파랩기어(Alphalab Gear)'가 피츠버그에서 개최하는 스타트업 경진대회 '2019 인터내셔널 하드웨어 컵' 결선무대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위한 항공과 숙박비 일체는 물론 글로벌 피칭 컨설팅도 함께 지원한다.

로컬 프로덕트 카테고리에 선정된 2팀에게는 기술평가에 따른 시제품 제작 지원과 함께 폭스바겐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한 제품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4팀 모두에게는 N15의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 개최 등의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