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다음달 15일 정기 주주총회 개최…권영수 비상무이사 선임 안건

권영수 LG 부회장 '비상무이사' 신규 선임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 배당
강은혜 기자

LG전자 외경 이미지

LG전자가 다음달 15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18일 LG전자 공시에 따르면 이번 정기 주주총회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정관 개정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정도현 LG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이 논의된다.

또 권영수 ㈜LG 부회장의 비상무이사 신규선임과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의 사외이사 신규선임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기존에 구본준 LG 부회장이 맡았던 기타 비상무이사직에 권영수 부회장을 신규 선임하는 것이다.

이어 김대형 전 GE 플라스틱스 아시아·퍼시픽 CFO의 사외이사 재선임도 안건으로 상정돼 있다.

감사위원으로 백용호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교수를 신규 선임하고, 김대형 사외이사를 감사위원으로 재선임한다.

또한 1주당 배당금을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로 승인한다. 지난해 LG전자는 보통주 400원, 우선주 450원의 1주당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이사회 결의 방법도 변경한다. 회의에 직접 출석하지 않고 음성을 송수신하는 통신수단에 의해 회의에 참가하는 것을 허용하는 상법 개정내용을 정관에 반영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