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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KBIS 2019'서 빌트인 가전·홈IoT 솔루션 대거 선보여

데이코와 함께 400평 규모로 참가, 전시 규모 전년 대비 2배 확대

머니투데이방송 강은혜 기자2019/02/19 11:04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1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 참가해 혁신 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대거 공개한다.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는 전 세계6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8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북미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셰프컬렉션'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특히, 신규로 선보이는 '투스칸 스테인리스(Tuscan Stainless)' 주방 가전 패키지는 일반적인 스테인리스소재와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색감을 살려 차별화했다.

'투스칸 스테인리스'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흙이 지닌 감성에서 영감을받아 개발되었으며, 브라운 계열 색상을 가미하고 반무광으로 처리해 메탈 소재가 주는 차가운 느낌을 덜어낸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와 인공지능 스피커 '갤럭시 홈'을중심으로 주방·거실·자녀방 등으로 꾸며진 '커넥티드 리빙존(Connected Living Zone)'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이 공간에서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연결성과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 홈 IoT를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실에서 '갤럭시 홈'을 통해 음성명령을 하면 시청하던 스마트 TV로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보관중인 식품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이 다른 방에 있어도 주방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로 전화를 받는 등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홈IoT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드레스룸과 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존(Lifestyle InnovationZone)'을 꾸미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세탁기·건조기 신모델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제품들도 대거 소개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CES 2019에 첫 선을 보인 바 있으며 미국 현지 생산을 위해 개발된 드럼 세탁기에 이어전자동 세탁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세탁시간을 30분대로 줄여주면서도 탁월한 세탁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미국 밀레니얼 세대소비자들이 자신의 삶과 여가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데 착안해 더욱 빠르고 간편한 세탁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대중화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혜기자

grace1207@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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