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파마, T세포 기반으로 IPO 시장 도전

아이큐어 자회사로 최근 항암제 약물전달 기술 이전 계약
소재현 기자



아이큐어의 자회사인 아이파마가 경구용 항암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면서 항암제 플랫폼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면역시스템의 항원작용을 이용해 면역세포 T-cell 생성을 활성화시키고, 동시에 작용기가 T-cell에 결합하도록해 암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또 Memory T-cell이 암세포를 기억해 동일암의 재발을 억제하도록 하는 복합 항암제 플랫폼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항암 효과 와 더불어 투여 용이성 및 적용 확대성에서도 장점을 가졌다.

경구용 항암제가 상용화 될 경우 환자 별 상태에 따라 투여용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약물의 적용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으며, 주사제 대비 낮은 투여량에 따라 초기 혈중농도 상승에 따른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다른 항암제와 병용투여를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본 기술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변영로 교수와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박진우 교수가 개발, 해외 특허까지 출원됐으며 해외 전문 학술지에 7건 이상 게재된 기술이라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아이파마의 관계자는 "현재 경구용 항암제 전용공장에 대한 설비 및 임상시험을 위해 투자사들과 투자협약을 논의 중에 있고 가까운 시일 내에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대규모 투자와 더불어 준비된 R&D계획 실행을 통해 빠른 상용화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파마는 바이오 분야 R&D 회사로 성장, 3년 내 임상1상 진입 후 기업공개(IPO)를 통해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